환경위생행정서비스헌장
고객감동의 서비스를 위한 업무이행 기준
환경 서비스
- 기후변화대응 선진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환경정책 추진 및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소음 및 먼지 발생 현장을 지도 및 점검하겠습니다.
- 먹는물 공동시설에 대한 주기적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석면(슬레이트), 실내공기질,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위해성 관리를 강화하여 환경성 질환을 예방하겠습니다.
위생 서비스
- 위생 및 서비스 수준이 우수하며 좋은 식단을 실천하고 있는 음식점을 위생등급 음식점으로 지정 운영하고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인센티브사업을 시행하겠습니다.
- 구민들이 즐겨먹는 다소비식품, 농·수산물 등을 월1회 이상 수시로 검사하여 언제나 양질의 식품만이 유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연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업소의 불법영업 근절과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야간지도단속을 연2회 이상 실시 하겠습니다.
- 위생업소 지도·단속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속실명제를 실시하겠으며, 행정처분(영업정지)업소에 대하여는 이행여부를 분기1회 이상 확인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
-
- 우편 : (48781) 부산광역시 동구 구청로 1, 6층 환경위생과(수정동)
- 팩스 : 051)440-4389
- 인터넷신고 : http://bsdonggu.go.kr
- 담당업무별 전화 안내
환경경제행정서비스헌장 - 기후환경정책 담당, 환경보전 담당, 위생관리 담당, 위생지도 담당 전화 안내에 대한 설명 표입니다 기후환경정책 담당 온실가스,환경교육,탄소포인트,환경개선부담금,약수터,석면피해 ☎ 440-4381~4 환경보전 담당 저녹스보일러,미세먼지,지하수,토양,비산먼지,자동차매연,석면건축물,
슬레이트,전기차 충전시설 의무설치, 충전방해행위단속☎ 440-4951~5 위생관리 담당 공중·식품위생업소 영업신고 ☎ 440-4421~5 위생지도 담당 공중·식품위생업소 영업지도 ☎ 440-4411~6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이 내주시는 환경개선부담금은 쾌적한 대기 및 수질환경개선을 위한 사업비 지원에 사용되므로 납기 내에 납부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농도 미세먼지/오존이 발생하는 기간에는 미세먼지/오존 저감을 위한 생활실천에 동참하여 주시고 행동요령을 준수하여 건강 피해가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업허가·신고 전에 상담을 요청해주시면 다 나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식품위생업, 공중위생업자들은 제반규정을 준수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지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퇴폐 영업행위, 부정불량식품 제조·판매하는 경우를 발견 시에는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기하신 민원사항이 법규나 제도상의 문제로 고객의 뜻을 충분히 수용하지 못할 경우가 있더라도 이 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