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동행정서비스헌장

고객감동의 서비스를 위한 업무이행기준

민원서류발급

동행정서비스헌장 민원서류발급(민원사무명,처 리 기 간,법정,이행목표)등에 대한 설명 표입니다
민원사무명 처 리 기 간
법정 이행목표
일반민원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즉시(3시간이내) 5분
인감증명서 발급 즉시(3시간이내) 10분
전입신고 즉시(3시간이내) 20분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즉시(3시간이내) 30분
주민등록증 분실 재발급 즉시(3시간이내) 20분
출생신고,사망신고 즉시(3시간이내) 20분
세목별 과세증명서(동구) 즉시(3시간이내) 10분
각종 지적공부(동구) 즉시(3시간이내) 10분
fax민원 fax민원신청발급 4시간 2시간
(관외 해당기관 소요 시간 제외)
사회복지민원 노인교통수당신청 즉시(3시간이내) 5분
장애인자동차표지발급 즉시(3시간이내) 15분
모·부자가정등록신청 14일이내 12일이내
장애인등록신청 14일이내 12일이내
국민기초생활보장신청 14일이내 12일이내
보육료감면신청 14일이내 12일이내
  • 주민자치회 활성화
    • 동별 2~3개 이상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 동 행정복지센터의 이용가능한 회의실등의 시설은 항상 개방하여 고객이 원할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보다 신속히 접할수 있도록 매월 동구신문에 게재하고 홈페이지를 구축 운영하여 프로그램 안내 등 지역주민들의 정보화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 쾌적한 민원 환경 조성
    • 민원실에 업무처리 안내표를 부착하고, 각종 민원서식 작성 요령 견본을 비치하여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순서를 편하게 기다리시도록 대기의자를 설치하고, 정기 간행물 3종 이상을 비치하겠습니다.
    • 동행정복지센터에 복사기 1대, 팩스1대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제공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노약자를 위하여 돋보기(3종)를 비치하고 민원서류 작성이 어려운 분에게는 대신하여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 복지행정 구현
    • 저소득 주민 및 기초생활보호 수급대상자가 관계 법령과 제도를 알지 못해 필요한 권익을 보장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민원실에 안내 문을 비치하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과 노약자에게 휠체어를 대여하고, 민원 배달 서비스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독거노인에 대한 정기적인 방문과 년 1회 경로잔치를 개최하여 더불어 사는 기쁨을 나누겠습니다.
  • 일반현황
    • 각동 자율방역단을 구성하여 하절기(6~9월) 주1회이상 자율방역을 실시하여 병충해 및 전염병 예방에 힘쓰겠습니다.
    • 매일 1회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여론 수렴 및 불편사항을 파악 하여 3시간이내에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 내 모든 시설물은 주민 여러분을 위하여 설치한 재산이므로 아껴 쓰고 깨끗하게 사용합시다.
  • 매월 25일 개최되는 반상회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 현안사항에 대 하여 깊은 관심과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내 집앞 내가 쓸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가꿉시다.
  •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사랑을 실천해 따뜻하고 더불어 사는 동네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 생활주변에 안전사고 우려나 불편한 사항이 있을 경우 신속히 신고 해 주시고 구청에서 시행하는 각종 시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4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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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총무국 총무과
  • 문의전화 051-440-4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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