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정서비스헌장
고객감동의 서비스를 위한 업무이행기준
민원서류발급
민원사무명 | 처 리 기 간 | ||
---|---|---|---|
법정 | 이행목표 | ||
일반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 즉시(3시간이내) | 5분 |
인감증명서 발급 | 즉시(3시간이내) | 10분 | |
전입신고 | 즉시(3시간이내) | 20분 | |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 즉시(3시간이내) | 30분 | |
주민등록증 분실 재발급 | 즉시(3시간이내) | 20분 | |
출생신고,사망신고 | 즉시(3시간이내) | 20분 | |
세목별 과세증명서(동구) | 즉시(3시간이내) | 10분 | |
각종 지적공부(동구) | 즉시(3시간이내) | 10분 | |
fax민원 | fax민원신청발급 | 4시간 | 2시간 (관외 해당기관 소요 시간 제외) |
사회복지민원 | 노인교통수당신청 | 즉시(3시간이내) | 5분 |
장애인자동차표지발급 | 즉시(3시간이내) | 15분 | |
모·부자가정등록신청 | 14일이내 | 12일이내 | |
장애인등록신청 | 14일이내 | 12일이내 | |
국민기초생활보장신청 | 14일이내 | 12일이내 | |
보육료감면신청 | 14일이내 | 12일이내 |
- 주민자치회 활성화
- 동별 2~3개 이상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 동 행정복지센터의 이용가능한 회의실등의 시설은 항상 개방하여 고객이 원할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보다 신속히 접할수 있도록 매월 동구신문에 게재하고 홈페이지를 구축 운영하여 프로그램 안내 등 지역주민들의 정보화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 쾌적한 민원 환경 조성
- 민원실에 업무처리 안내표를 부착하고, 각종 민원서식 작성 요령 견본을 비치하여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순서를 편하게 기다리시도록 대기의자를 설치하고, 정기 간행물 3종 이상을 비치하겠습니다.
- 동행정복지센터에 복사기 1대, 팩스1대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제공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노약자를 위하여 돋보기(3종)를 비치하고 민원서류 작성이 어려운 분에게는 대신하여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 복지행정 구현
- 저소득 주민 및 기초생활보호 수급대상자가 관계 법령과 제도를 알지 못해 필요한 권익을 보장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민원실에 안내 문을 비치하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과 노약자에게 휠체어를 대여하고, 민원 배달 서비스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독거노인에 대한 정기적인 방문과 년 1회 경로잔치를 개최하여 더불어 사는 기쁨을 나누겠습니다.
- 일반현황
- 각동 자율방역단을 구성하여 하절기(6~9월) 주1회이상 자율방역을 실시하여 병충해 및 전염병 예방에 힘쓰겠습니다.
- 매일 1회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여론 수렴 및 불편사항을 파악 하여 3시간이내에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 여러분의 의견이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 http://bsdonggu.go.kr
- 동별 안내 전화번호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 내 모든 시설물은 주민 여러분을 위하여 설치한 재산이므로 아껴 쓰고 깨끗하게 사용합시다.
- 매월 25일 개최되는 반상회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 현안사항에 대 하여 깊은 관심과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내 집앞 내가 쓸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가꿉시다.
-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사랑을 실천해 따뜻하고 더불어 사는 동네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 생활주변에 안전사고 우려나 불편한 사항이 있을 경우 신속히 신고 해 주시고 구청에서 시행하는 각종 시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