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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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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민원업무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 안내
작성자 행정자치과 등록일 2022.01.11 조회수 163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청 및 행정복지센터에서 평일 점심시간(12:00 ~ 13:00) 에 점심시간 휴무제를 운영하오니, 점심시간 중에는 무인민원 발급 및 정부24, 국세청 홈택스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시행개요
  ○ 점심시간 휴무제 :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일 점심시간 (12:00~13:00) 중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업무
       처리 중단
  ○ 시행일자 : 2022. 2. 3.(목) ~
  ○ 시행내용 : 점심시간(12:00 ~ 13:00) 휴무 시행 / 대면 민원업무 중단
  ○ 시행기관 : 구청(종합민원실 등 포함) 및 동행정복지센터

2. 점심시간 중 민원처리 방법
  ○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12:00~13:00 이용 가능)
    ▷ 동구청, 범일2동행정복지센터, 부산진세무서, 좋은문화병원, 증산해마루
    ▷ 본인 민원 발급 가능(가족, 제3자 관련 민원처리 불가)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안내: 구 홈페이지(http://www.bsdonggu.go.kr)
  ○ 정부24, 국세청 홈택스 등 온라인 발급 및 신고
   - 정부24(www.gov.kr): 주민등록등‧초본, 지방세납세증명,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출입국 사실증명, 병적증명서,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여권 재발급 등
   -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근로장려금 수급사실
     증명 등
   -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등록시스템(efamily.scourt.go.kr): 가족관계, 기본‧혼인관계증명서 등 5종, 제적 등‧초본, 출생‧개명신고 등
   -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www.iros.go.kr): 등기사항증명서(등기부 등본), 확정일자
    ※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여권 신규 발급 및 수령, 사망신고,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및 수령 등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이
        불가한 민원은 점심시간을 피해 방문

3. 문 의 : 구청 업무별 담당부서(동구청 대표번호 : 440-4000)
               동행정복지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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