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소개

인사말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동구청장 최형욱입니다.
저는 오늘 8만 8천 구민의 염원을 안고 민선7기 부산 동구의 힘찬 걸음을 시작합니다. 잘해야겠다는 의지와 함께 주어진 막중한 책무에 대한 두려운 마음도 있습니다. 구청장은 우리 구민의 행복과 안전, 희망과 미래를 무한대로 책임지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이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 제게 주어진 4년의 시간 동안 구민이 진정으로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한 이 가슴 벅찬 소명을 구민 여러분과 함께 이루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난 선거 기간 중에 만났던 구민들의 깊은 한 숨이 아직까지 제 가슴 한 켠에 선명히 남아있습니다. 힘없이 걸어가시는 어르신의 뒷모습에서, 그늘이 짙게 드리워진 청년들의 눈가에서, 주름살이 깊게 파인 상인들의 얼굴에서 삶의 고단함과 힘겨움을 느꼈습니다.“이제는 변해야 한다.”라고 말씀하시며 제 두 손을 꼭 잡아 주시던 구민 여러분의 진정어린 마음을 이제 분명히 깨닫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 선거에서 나타난 변화의 민심을 두려운 마음으로 끝까지 간직하겠습니다.
눈과 귀를 활짝 열어 놓고, 마음과 정이 통하는 소통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고 얘기 나눌 수 있는, 이웃 같은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민선7기 구정목표는「변화와 도전, 함께 동구로!」로 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풍요로운 일자리, 내 일이 있는 동구/아이키우기 좋은, 젊은 동구/촘촘한 복지, 행복 동구/편리한 환경, 사람이 먼저인 동구/문화의 새바람, 매력 동구 꼭 만들겠습니다.
사랑하는 동구청 가족 여러분!
세상은 지금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평화의 시대에 발 맞추어 우리 동구가 혁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구민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것이 행정의 첫 걸음입니다. 구민중심의 원칙을 행정에 적극 반영해 주십시오. 관행으로 포장한 과거의 고질적인 병폐, 구민을 소외한 관 주도의 행정, 나아가 각종 불합리한 규제와 제도 등을 과감히 바꾸어 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구청장인 저와 공직자 여러분은 오직 구민, 오직 동구만 생각하고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저는 여러분을 믿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원도심 동구의 부활을 통해 유라시아게이트웨이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구민이 구청장입니다. 시장입니다. 대통령입니다. 구민이 요구하면 어디든 가겠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저를 선택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보답할 수 있도록 처음 마음을 굳게 지켜, 구민 여러분의 입에서“동구에 살고 있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다”라는 말씀을 들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일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부산광역시 동구청장 최형욱 사인이미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 4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 상업적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문화국 행정자치과
  • 문의전화 051-440-4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