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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여권민원안내

여권민원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051-440-4732에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차세대 전자여권 2021년 12월 21일 전면 발급 개시
    • (일반여권의 차세대 여권 발급) 여권법 시행령에 따라 '21.12.21 차세대 여권 전면 발급 시행
      ※ 여권발급수수료는 현행과 동일
      ※ '21.12.20일 18시까지 대행기관으로 접수된 건은 현재 사용중인 여권(녹색)으로 발급됨
  • 현용여권 재고소진을 위한 병행 발급
    • 차세대 전자여권 전면 발급 시행과 병행하여 한시적으로 '유효기간 5년미만(4년11개월)여권' 신청이 가능하도록 국민에게 선택권 부여를 통한 현용여권 발급
    • (저렴한 여권발급수수료 활용) 현행 여권법 시행령상 여권발급수수료(유효기간별) 차등을 활용, 인센티브 부여(발급수수료 : 유효기간 5년미만(15,000원))
    • 현용여권 전자칩 사용기간(10년) 및 현용여권 지속발급에 따른 유지비용 증가를 감안, 한시적으로 최장 2024년까지 병행 발급 시행 (조기 소진 시 중단)
  • 여권법 개정으로 2008. 8. 25일부터 전자여권이 발급되고 있습니다.
  • 여권 발급은 지문 확인으로 본인이 직접 민원실을 방문해야 처리 가능
    • 여권 대리신청제도 폐지(2008.6.29)
    • 본인 지문인식 실시(2010.1.1)
  • 일과시간 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등을 위한 맞춤형 민원 편의 제공

업무시간 및 연장근무 이용시간 (토,일·공휴일 여권접수·교부업무 불가)

업무시간 및 연장근무 이용시간 안내 표 : 요일,월,화,수,목,금순으로 내용을 제공합니다.
요일
근무시간 09:00 ~ 18:00 09:00 ~ 18:00 09:00 ~ 18:00 09:00 ~ 18:00 09:00 ~ 18:00
연장근무시간
및 가능업무
18:00 ~ 20:00
여권 접수 및 교부

운영개요

  • 운영시간 : 매주 화요일 18:00 ~ 20:00 (2시간 연장 운영)
  • 대상업무 : 여권 발급 접수 및 교부
  • 수 수 료 : 현금 및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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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행정문화국 민원회계과
  • 문의전화 051-440-4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