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상세보기 - 의회에바란다 :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다가구주택(아파트)에서 담배 필수 있는 자유?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21.10.16
저는 다가구 주택(아파트)에 거주 합니다.
1남 2녀를 둔 다자녀 가족이지요.
저희 아파트는 엘리베이터 옆 비상구(문이 달린)외에 17호와18호 사이 비상구(계단)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그 비상구에 재떨이를 가져다 두고 그곳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라나는 어린 아이들이 왜 아빠가 피우지도 않는 담배 연기를 마시면서 자라야 하나요?
왜 어르신들이 자식이 피우지도 않는 담배 연기를 마셔야만 하는 가요?

흡연자들에게 이곳은 담배를 필 수 없는 장소라고 말을 하면 관리 사무실에 말라하고 합니다.
관리 사무실에 두 세 차례 전화 연락을 드렸고 서면으로 올린 적이 있지만 아무런 관심이 없습니다. 도리어 설치된 재털이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둡니다. 그 이유는 담뱃재를 그냥 그곳에 버리기 때문에 청소 관리가 힘들다는 이유입니다. 흡연자들에게 이 재털이 설치는 도리어 흡연을 묵인하는 행위가 아닐까요?

경찰서 연락을 드렸습니다. 보건 복지부 관할이라고 하네요.
보건 복지부에 전화를 했더니 다 가구 주택의 경우에는 과반수 이상의 서명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제가 답답한건 이러한 공공장소에서의 흡연 문제에 대해서 왜 이렇게 절차가 복잡하고 처리해야 할 일이 많은가 하는 것입니다. 다가구 주택에서 간접흡연은 당연히 사라져야 할 부분이며 건물 내에서의 흡연은 금지 되어야 할 부분인데 이것이 주민들의 협의나 서명이 필요한 문제인가요? 공공 건물이나 장소는 법적으로 흡연금지 구역으로 지정 되어 있습니다. 다가구 주택은 동구 주민들이 살아가는 공동 구역이 아닌가요?

부산 동구 의회에서 이 부분에 대한 회의가 진행되어 조속히 간접 흡연에 대한 피해가 사라질 수 있도록 조치를 바랍니다. 이렇게 책임을 떠넘기는 동안 이에 대한 피해는 거주하는 주민들이 받는 것임을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한 층에 거주하는 가구 수만 해도 21가구 이상이며 30층 건물의 아파트 입니다. 흡연하는 두 세명의 사람들로 인해 이 많은 사람들이 간접 흡연의 피해자가 되어서 되겠습니까?

전국 모든 구의회 중 주민을 생각하며 앞서가는 부산동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파일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 4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 상업적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의회사무과
  • 문의전화 051-440-4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