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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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자동심장충격기(AED) 점검결과 제출 안내
작성자 보건행정과 등록일 2020.07.29 조회수 251
1. 심정지 등 응급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은 매월 1일에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통합응급의료정보 인트라넷에 등록·보고하는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즉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점검·관리하여야 합니다.

2. 그러나, 이러한 점검이 형식적인 점검에 그쳐 장비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소모품의 유효기한이 경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교체되지 않고 방치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이에, 응급장비 설치 의무기관(선박 포함) 및 비의무기관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장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자 하오니, 자체 점검 후 인트라넷에 점검결과를 등록하고 그 결과를 (붙임 3) 양식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 요 -
가. 점검 기간 : 2020. 7. 27.(월) ∼ 8. 28.(금)
나. 점검 대상 :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47조의2 자동심장충격기 의무설치기관, 비의무설치기관
(※ 선박의 경우, 선적항이 ‘부산항’에 해당되는 선박에 대해 점검결과 제출)
다. 점검 항목
- 본체작동상태 확인(전원표시, 패드 유효기한, 건전지 교체 예정일자 등)
- 본체 및 부속물 손상상태, 보관함 상태
- 사용자 매뉴얼 및 응급처치 안내책자 구비 여부
- 관리서류 작성 및 비치 여부
라. 점검 방법
① 인트라넷(http://portal.nemc.or.kr) 등록·보고 → 붙임 2 참고
② 점검결과 제출 → (붙임 3) 서식

마. 제출 기한 : 2020. 8. 28.(금)까지
바. 제출 방법 : 팩스(051-440-4799) (※ 관공서의 경우는 공문으로 제출 가능)

<붙임>
1.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지침
2. 자동심장충격기시스템 관리 매뉴얼
3.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점검 결과(서식).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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